자주 듣고 있는 애청자입니다.
아까 1부에서 독감 백신 애기를 하셔서요...근대 약간의 오해가 있는 것 같아 몇 자 적습니다.
원래 국산 독감 백신이란 것은 없습니다.
국산이라고 설명되는 것은 원액을 외국에서 들여와 국내에서 병에다가 담는 과정을 통해서 공급되는 백신을 말합니다.
이 경우는 대부분 1cc 단위로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3세 이상의 경우 (성인 포함) 두 명에서 많게는 (3세 미만의 경우) 4명까지 나누어서 접종을 하게 되지요.
그러니까 최대 한 병에 네번의 주사 바늘을 꽂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백신들은 일종의 방부제가 들어 있는데 치메로살이라고 하지요.
이 치메로살은 수은이 포함된 화학물질로, 그동안 백신에 보존제로 쓰여 왔으며 근래 들어 수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미량이라도 반복 접종시 몸에 축적되고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생산되는 독감을 포함한 백신들에는 이 치메로살을 넣지 않은 백신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국내에도 들어오고 있습니다다.
어떤 연구에는 이것이 소아 자폐증과 관계 있다고 보고하기도 하였고 이것을 반박하는 자료도 물론 있지만 가급적 이 물질의 투여를 억제하는 것이 의사들의 임무라면 임무겠죠.
백신은 국내에서 개발된 것이 거의 없기에 대부분 다국적 제약회사에서 가격을 정하게 되므로 현재 수입독감이라고 알려진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백신은 일반 백신보다 더 비싸답니다. 아마 제조 원가가 더 들어서이겠지요.
일년에 한 번 접종하는 독감 백신이고 독감의 무서움을 알고 있기에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에게는 꼭 접종을 권하며, 특히나 아이들에게는 치메로살이 들어있지 않은 백신이 당연히 좋기 때문에 오늘도 저는 부모님들께 장사꾼처럼 보임에도 불구하고 두 가지 백신에 대해 다 설명하고 선택하게 했습니다.
규찬님도 좋은 것으로 잘 맞으셨으니까 속았다는 느낌 가지질 마시고...스타벅스 2-3번 안 가면 되는 정도의 돈이니까...
물론 어렵게 사시는 분들에겐 큰 돈이겠죠.
그래서 더욱 이 나라가 더욱 부강해져서 아이들에게만이라도 병원에서 무료로 접종을 해주는 그런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입니다.
끝으로 좋은 방송 계속 부탁드리고...
신청곡은 김연우의 그대 곁엔 나밖에...부탁드립니다.
글구 내년에는 규찬님 가족이 저에게 오시면 제가 왕팬이니깐
독감 무료로 접종해 드릴께요..^^
* 게시판 성격 및 운영과 무관한 내용, 비방성 욕설이 포함된 경우 및
기명 사연을 도용한 경우 ,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 수 있습니다.
* 게시판 하단, 관리자만 확인할 수 있는 [개인정보 입력란]에
이름, 연락처, 주소 게재해주세요.
* 사연과 신청곡 게시판은 많은 청취자들이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사적인 대화창 형식의 게시글을 지양합니다
독감백신에 대하여..그리고 신청곡도
소아과의사
2005.11.02
조회 35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