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는 이제 침묵해야 한다
송계남
2004.11.27
조회 99
한시대를 지나다 보면 그 시대마다 유행하는 언어나 관습을 통하여 그 시대의 상황을 예견해 볼 수 있습니다. 교회사적으로 보면 하나님께서 그 시대 마다 교회가 바르게 성장시키기 위해 한 인간과 사상을 택하여 새로운 패러다임의 흐름을 주도적으로 인도하신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초대 교부시대에는 수도원을 통하여 역사를 만들어 가셨으며 그 후에는 중세교회의 타락으로 종교개혁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래서 잘못된 영성을 깨우치고 바르게 잡아 가셨습니다. 그리고 한 시대가 지나고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면서 신앙이 침체되고 세상이 어지러워질 때 변함없이 신앙을 추켜세우기 위하여 경건주의 운동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현대교회는 부흥사경회와 세미나 시대가 지나고 요즈음은 영적으로 깨어있지 못한 성도들의 바른 영성을 갖도록 경건운동으로 영성수련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그 시대마다 나태한 신앙을 일깨우도록 인도하시는 은혜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다음과 같은 취지로서 인터넷 수도원을 설립하였습니다.

1. 한국교회의 경건운동을 함으로서 변질된 복음을 바로잡고 청빈과 순종 그리고 사회 봉사 등으로 가정과 사회를 밝게 만든다.
2. 영성수련을 통하여 교회를 잘 섬기는 주님의 제자, 교회의 일꾼으로 양육한다.
3. 성도들의 기도와 삶이 통합되고 예배와 인격이 통합되는 통전적인 공동훈련장을 만든다.
4. 깊은 묵상, 말씀중심, 십자가의 도, 성령에 사로잡힌 영성을 가지고 천국생활을 사는 능력을 키운다.
5. 내적치유 프로그램을 통하여 상처입은 상한 심령을 회복시키며, 그리스도의 강한 군사로 만든다.
6. 영성수련의 실천적인 현장으로서 사회의 전반적인 곳 , 가정과 직장에서도 인터넷을 통하여 영성수련을 받게 한다.

우리 인터넷수도원을 통하여 건강한 개인과 가정과 교회가 될 수 있도록 성도님들의 기도와 홍보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myhome.naver.com/hwoijoong
http://hwoijoong.hihome.com
모든 검색사이트의 검색란에 '인터넷수도원' 또는 '회중교회'를 입력하시면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댓글

()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 / 300